본문 바로가기

일빵빵영어

일빵빵 4강 나는 ~하지 않아.


1. face : 얼굴

얼굴을 닦다는 wash face 이지만
얼굴은 몸의 일부이다. 몸의 일부를 표현할때는 나의 ~, 너의~ 라고 꼭 표현을 해준다.
그래서 세수하다를 wash my face 라고 표현한다.

 

2. coffee : 커피

   ex) make coffee : 커피를 타다.
       drink coffee : 커피를 마시다.

 

3. breakfast : 아침식사.
   ex) eat breakfast : 아침을 먹다.
       make breakfast : 아침식사를 만든다.

 

4. juice: 주스

   ex) drink juice : 주스를 마시다.

 

5. room : 방
   ex) clean the room : 방을 청소하다.
       the는 그 라는 뜻인데 그방을 청소하다라고 표현을 하는편이다.
       the를 붙이지 않아도 의미상 상관없지만 미국인들은 붙이는 편이다.

 

6. book : 책

   ex) read the book : 책을 읽다. (그책을 읽다라고 표현하기에 the를 붙이는편임)

 

7. letter : 편지

   ex) write a letter : 편지를 쓰다.
       (편지를 쓰다라고 할때 편지하나를 쓰다는 뜻으로 미국인들은 a를 붙인다.)

 

8. english : 영어

   ex) study english : 영어를 배우다.

 

9. TV : 텔레비전

   ex) watch TV :티비를 보다. (여기서는 the를 붙이지 않음)

 

10. tennis : 테니스

   ex) play tennis : 테니스를 치다.

 

11. 나는 밥먹는다는 I eat 인데 반대로 나는 밥을 먹지않는다라고 하면
    사이에 조동사를 넣어주고 조동사에 not을 붙여주면 ~하지않는다가 된다.
    즉, I do not eat 이 나는 밥을 먹지 않는다이다.

 

12. I do not wash : 나는 닦지 않는다.
    do not에도 do라는 조동사가 들어가기에 약간의 강조표현이다.

    I do not wash 를 보통은 I don't wash 라고 쓰는데
    일부러 I do not wash 라고 표현할때가 있는데 확실히 강조하고 싶을때
    I do not wash 라고 표현한다.